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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5670만원 출시 도요타 크라운 하이브리드!!

by 소소한변화 2024.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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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도요타 크라운의 특징과 가격 비교
  2. 크라운과 그랜저 차량의 연비와 무게 비교
  3. 도요타 크라운의 디자인 특징
  4. 토요타 크라운의 특징
  5. 크로스오버 차량의 특징과 시장 반응
  6. 차량 실내의 특징과 변화
  7. 차량의 내부 기능과 디자인
  8. 전기차 주행 경험의 놀라운 특징
  9. 토요타 크라운의 승차감과 드라이빙 모드

출처 도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5670만원 출시 도요타 크라운 하이브리드!!

1. 도요타 크라운의 특징과 가격 비교

2.5 하이브리드와 2.4 듀얼부스터 하이브리드 모델을 약간한 고성능 차종으로 소개했고, 도요타 크라운의 2.5 하이브리드는 5,670만원에 출시되며, 대략 300만원 정도 그랜저보다 저렴해요.

한편, 그랜저는 1.6 하이브리드 옵션 추가 시 5,954만원이므로 주로 도요타 크라운이 가격적으로 유리하다고 설명했어요.

 

2. 크라운과 그랜저 차량의 연비와 무게 비교

도요타 크라운과 그랜저의 엔진 출력 비교 시, 크라운이 높지만 그와 관련된 연비와 무게를 고려할 때 그랜저가 더 효율적으로 나타나죠.

크라운의 연비가 17.2에 비해 그랜저는 15.7로 조금 낮지만, 크라운에는 4륜구동이 있어 연비에서 우세해요.

무게 측면에서 크라운이 1800원으로 더 가벼운데, 4륜구동과 추가 장비로 무게가 더 나가도 연비가 우수한 점이 강조됩니다.

그러나 주행감과 효율성 측면에서 크라운이 더 우세하여 그랜저에 대한 우려가 있어요.

출처 도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3. 도요타 크라운의 디자인 특징

외관은 뒤떨어진 지난 트렌드의 도요타 차량과는 달리 도요타 크라운은 일본차 중에서도 잘 나온 디자인이라고 평가되었어요.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설명을 하며, 크라운의 부분이 나뉘어져 있고 연결이 조금 복잡해 보이는데, 이는 부품 가격 및 단차 맞추기 측면에서 고민거리가 될 수 있다고 언급했죠.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적 특징을 언급하면서, 도요타 크라운은 다소 독특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주는 디자인을 보여준다고 설명했어요.

특히, 방향지시등과 라디에이터 위치에 대해 언급하며, 전기차처럼 보이는 부분이 있고, 크라운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강조했어요.

 

4. 토요타 크라운의 특징

도요타 크라운의 외관 특징과 디자인을 자세히 설명해요.

차체가 높아지며 하이브리드 2.4 듀얼 부스터 한정판 개념이 소개되었고, 트렁크 디자인과 전동 트렁크 미설치에 대한 언급이 있어요.

또한 LED 태일램프부터 차량 내부 및 외부 디자인의 차이점을 다루고 있어요.

출처 도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5. 크로스오버 차량의 특징과 시장 반응

이 차량은 크로스오버 차량이라 그랜저와 경쟁하지 않아요.

트렁크 높이와 후범부를 조금 더 높이는 경향이 있어 반응이 나눠지죠.

한국에서는 그랜저가 성공의 상징이지만, 팰리세이드와 같이 실용적인 트렌드를 반영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시장 변화에 맞게 트렌드를 따라 가야 하며, 역행할 수 없다는 언급이 있어요.

제조사도 시장 반응에 맞추어 차량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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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차량 실내의 특징과 변화

최근 차량 시트는 딱딱함을 느끼게 하는데, 하지만 이 크라운의 시트는 예전 고급차 승차감을 느낄 수 있게 따뜻하고 푹신해요.

인테리어 소재는 고급스럽지만 견고함을 지니며 실내는 넓어 보여요.

편리한 조작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위해 센터 터널이 낮고, 파노라마 썬루프 등 내부 디자인이 돋보이죠.

암레스트의 위치나 손잡이 등 섬세한 디테일과 헤드레스트의 변화 등 차량 내부 디자인 변화가 관찰되며, 이로 인해 후방 시야 향상 등이 목적이 느껴져요.

 

7. 차량의 내부 기능과 디자인

패닝 기능을 통해 2열에 열선시트가 장착되어 있어요.

차 내부는 올드한 느낌이 있지만, 12.3인치 안드로이드 오토 디스플레이와 통풍 시트로 소형 편의 기능이 많아요.

암레스트는 깊고, 작은 디테일에도 신경을 쏟았어요.

LED 램프 등이 장착되어 있고, 블랙박스와 하이패스는 추가 설치가 필요한 것으로 보여요.

출처 도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출처 도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8. 전기차 주행 경험의 놀라운 특징

차량의 전기 모드가 강력해서, 엔진 개입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주행이 가능해요.

엔진이 개입해도 부드럽게 전환돼서 이질감이 거의 없는데, 주행 감이 현대 1.6 하이브리드와 차이를 느껴요.

CRV 모델 중 CUV로 높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승차감은 세단과 SUV의 중간 느낌을 줘서, 디자인은 80년대 90년대 일본 차와 비슷해요.

제공된 파워풀한 드라이빙 경험에 놀랐고, 차의 시트가 푹신하고 높은 포지션을 가지고 있어서 특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출처 도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9. 토요타 크라운의 승차감과 드라이빙 모드

가족들과 함께 탄 토요타 크라운의 2열 승차감은 푹신한 쇼파 같고 편안해요, 디스플레이와 전기차 느낌이 강조돼요.

스포츠 모드로 전환하면 핸들링과 가속성이 개선되어 엔진 속도가 빨라져요.

에코모드에서는 전기 모터 구동을 강화하고 연비를 높이지만, 스포츠 모드는 엔진 개입을 강화하여 강력한 움직임을 제공해요.

기어 조작은 다소 불편하지만 안전감을 느끼게 해주고, 카메라 화질이 향상되었지만 아쉬움이 남아요.

토요타 크라운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에 대한 긍정적 반응과 주행감에 대한 일부 이질감을 품고 있어, 더 상세한 시승기로 판단을 내릴 예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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