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트랙스 2025의 특징
- 트랙스 트림 및 경쟁차 비교
- 2025 트랙스 RS 주행 특징
-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주요 특징
-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특징
- 2025 트랙스의 승차감과 에어백 평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2025
1. 트랙스 2025의 특징
트랙스 2025에서는 레드라인 디자인이 추가되었고, RS 모델에는 온스타 서비스가 최초로 도입되었어요.
온스타는 차량 상태 확인과 원격 제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RS 모델은 전용 배지와 스포티한 외관이 특징이에요.
트렁크 용량은 725L로 매우 넓은 편이지만, 미국식과 유럽식 측정 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스털링 그레이는 무난한 색상이며, 테크놀로지 패키지를 추가하면 기능성을 높일 수 있어요.
2. 트랙스 트림 및 경쟁차 비교
트랙스 실내 구성은 RS 모델은 젯블랙 앤 레드 포인트, 액티브는 아르테미스 또는 옐로우 포인트, 레드라인은 쿨 그레이 배색의 인조 가죽 시트를 채택해요.
오토 홀드의 기능이 피로도 저감에 도움이 되며, 휠베이스가 넓어 레그룸이 풍부해요.
2열 공간이 넓어 여성의 레그룸은 세 뼘이 되며, 헤드룸 역시 충분해요.
트랙스는 LT가 레드라인으로 대체됨에 따라 가격이 91만 원 인상되었고, LS와 액티브 RS는 가격이 동결돼요.
액티브 트림이 가장 많이 팔리며, 경쟁차 대비 적은 유지비와 저공해 3종 혜택을 제공하죠.
3. 2025 트랙스 RS 주행 특징
RS 트림 차량인 2025 트랙스는 선루프와 테크놀로지 팩을 포함하여 약 3,000만 원 정도이며, 19인치 휠 장착해요.
도로 주행 중에는 연속된 방지턱과 오르막이 있는 도로에서 부드러운 성능을 나타내며, 타이어 공기압은 앞바퀴는 38PSI, 뒷바퀴는 33PSI로 조정되어 있어요.
고속도로 진입 후 정숙성을 확인하면서 주행 소음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고, 창문을 열고 닫을 때 로드 노이즈나 포트홀 진동을 확인하는 부분이 있었어요.
또한 19인치 휠 차량이지만 승차감에서 감점 요소가 없음을 확인했고, 로드 노이즈가 조금 높은 편인 것을 경험했어요.
4.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주요 특징
노면 상태에 따라 콘티넨탈 타이어의 편차가 커져요.
연식 변경으로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미적용되었지만, 윈드 노이즈 변화는 미미하고, 가속감이 변화했어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경쾌하고 상당히 좋은 가속감을 제공하는 경량차량이에요.
3기통 1.2 엔진으로 넓은 고속 한계치를 자랑해.
5.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특징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D 드라이브에서 로우 기어로 변경하여 몇 단을 쓰는지 확인해요.
전체적으로 차량이 스스로 주행하는 느낌이 강하며 코너 주행 시 약간의 언더스티어가 발생하지만 안정적이에요.
트랙스의 무게 배분이 우수하여 코너링 중에 안정감을 제공하며 롤링 현상이 미미하게 느껴져요.
파워풀한 트랙스는 급조향 및 코너링에서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며, RS 모델은 19인치 휠을 장착하고 복합 연비가 12km/L이에요.
6. 2025 트랙스의 승차감과 에어백 평가
트랙스 2열 승차감은 약간 다이내믹한 충격 감쇄로 느껴졌고, 포트홀 구간에서 충격이 탑승자에게 전달되었어요.
2열 서스펜션은 포장된 도로에서는 1열과 차이가 없지만, 노면이 안 좋은 지형에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었고, 전반적으로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았어요.
트랙스의 에어백은 6개로 충돌 테스트에서 83.6점을 기록했고, 주요 불만 사항은 애플 카플레이의 연결 끊김 등이 있었어요.
쉐보레의 주행감과 탄탄한 하체 감각, 만족스러운 옵션 구성 및 예쁜 디자인을 강조하면서도 가성비가 살짝 아쉬운 점을 언급했고, 온스타의 적용 범위 한정성을 지적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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