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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놀라운 승차감 현대 캐스퍼 일렉트릭 ! 전기차가 승차감, 성능!

by 소소한변화 2024. 10.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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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라운 승차감 현대 캐스퍼 일렉트릭 ! 전기차가 승차감, 성능!

참조 현대자동차홈페이지

1. 캐스퍼 일렉트릭의 디자인 특징

캐스퍼 일렉트릭은 경차에서 소형차로 변화한 모습과 디자인을 강조해요.
픽셀 라이트 디자인이 특징적이며, 전기차의 일반적인 디자인 요소로 자리잡아가고 있죠.
다양한 외관 색상이 제공되며, 특히 허니버터 옐로우와 흰색이 돋보여요.
어두운 색상보다 밝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차량의 이미지를 더 잘 살린답니다.
여성 구매자가 많은 차종으로, 여성향을 반영한 디자인이 돋보이죠..
 

2. 캐스퍼 일렉트릭 디자인의 특징

뒷부분이 더 블링블링하고 반짝이는 느낌을 주죠.
하이 글로시 재질로 차가 더 꽉 찬 느낌을 주지만, 옆 부분까지 하이 글로시로 처리하지 않은 점이 아쉽죠.
은색 부분이 검정색으로 처리되었다면 차가 더 단단해 보였을 것 같아요.
차체 무게가 늘어나고 무게 중심이 낮아지면서 묵직한 느낌이 더해졌어요.
실내 소음이 줄어들고 가속감이 훨씬 강력해졌죠.
뒷좌석의 공간이 넉넉하고 시트를 눕히면 편안한 느낌을 주어요.
뒷좌석을 앞뒤로 움직여 트렁크 공간과 뒷좌석 공간을 조절할 수 있죠..
 

3. 트렁크 수납 공간의 장점

트렁크 공간에 장우산이나 여러 짐을 잘 수납할 수 있어요.
트렁크 아래쪽에 깊은 수납 공간이 별도로 제공되죠.
러기지 보드를 세우면 뒷좌석 끝까지 짐을 실어놓을 수 있어요.
덮개를 덮으면 내부가 보이지 않아 소비자의 사생활 보호에도 신경 썼죠.
유럽이나 미국 등의 수출 시장에서는 유리를 깨고 내부 물건을 가져가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덮개가 유용하다고 해요..

4. 캐스퍼 일렉트릭의 장점

이 영상은 캐스퍼 일렉트릭의 주행 성능과 특징을 중점적으로 다뤄요.
기존의 전기차는 고가로 인해 극히 소수의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었으나, 캐스퍼 일렉트릭은 2천만 원 중반의 가격대로 대중에게 접근 가능해졌죠.
그래서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 수 있어요.
캐스퍼 일렉트릭은 경차의 한계를 일부 가지고 있으나, 경차와 비교할 수 없는 장점들이 많이 있죠.
주행 중 과속 카메라를 감지하면 앰비언트 라이트가 빨간색으로 바뀌어 주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요.
 

5. 캐스퍼 일렉트릭의 소음과 기능

정도 비가 내릴 때 캐스퍼 일렉트릭의 내부 소음은 상당히 조용하죠.
이중 접합 유리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흡음 성능이 뛰어나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해보니 교통이 막히는 상황에서도 잘 작동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드라이브 모드 변경은 버튼을 눌러서 수행하며, 이코(Eco) 모드가 포함되어 있죠.
사선 이탈 방지 기능이 있어, 기능이 켜졌을 때 회색, 차선 인지 시 초록색으로 표시되죠.
핸들 옆의 기능은 차로 중앙 유지 기능을 제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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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캐스퍼 일렉트릭의 주행 성능

차로 중앙 유지 기능과 차선 이탈 방지 기능을 모두 켜는 것이 좋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제네시스보다 부드럽고 젠틀하게 작동해요.
그래서 전기차와 결합될 때 진가를 발휘하죠.
전기차는 게임 속 자동차처럼 부드럽고 비현실적으로 움직이는 듯한 주행 성능을 보여줘요.
그래서 가솔린 차량과 대조되죠.
막히는 길에서 차로 중앙 유지와 어댑티브 크루즈가 조화를 이루어 매우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죠.
내비게이션의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어 차로 안내가 명확해졌으나, 추가적인 출구 정보 표시 개선이 필요해요..

7. 캐스퍼 일렉트릭의 주행 성능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모델과 신모델을 통합하는 것이 중요해요.
캐스퍼 일렉트릭은 고속도로의 이음매를 부드럽게 넘어가며 승차감이 매우 향상되었죠.
기존 내연기관 모델에 비해 소음이 크게 줄었고, 특히 모터음이 거의 들리지 않아요.
전기차 특유의 부드럽고 조용한 가속감을 제공하죠.
레이와 비교했을 때, 모터 음과 승차감 모두 캐스퍼 일렉트릭이 우수하다고 느껴요..
 

8. 캐스퍼 일렉트릭 개선할 점

캐스퍼 일렉트릭의 무선 충전 패드는 공간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해요.
핸드폰을 넣는 공간 외 다른 수납을 하는 경우, 핸드폰을 꺼낼 수 없죠.
무선 충전 패드는 벽에 붙이는 방식이 더 효율적일 것으로 추정되요.
버튼은 물리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직관적이고 빠른 조작이 가능하죠.
인터페이스는 예쁘지만 이해하기 어렵고, 보다 직관적으로 개선되어야 해요..

참조 현대자동차홈페이지

9. 캐스퍼 일렉트릭의 페달 오인 방지 기능

페달 오인 방지 기능은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잘못 밟았을 때 자동으로 차를 멈추는 기능이에요.
이 기능은 최근 급발진 사고의 상당 부분을 예방하기 위해 중요하죠.
그래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어요.
캐스퍼 일렉트릭은 대한민국 자동차 중 유일하게 이 기능을 탑재했죠.
테스트 결과, 페달을 오인해서 밟아도 차량이 멈추며, 작동 조건 내에서는 거의 완벽하게 기능이 수행된다고 해요.
그러나 동일한 물체에 대해 다시 시도하면 PMSA(Pedal Misoperation Prevention System)가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대요.
급가속 상황에서도 긴급 제동이 작동하며,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량이 즉시 멈춘다고 하네요..
 

10. 캐스퍼 일렉트릭의 색상과 방수 성능

캐스퍼 일렉트릭의 여러 색상 중 가장 예쁜 색상으로 실버 매트를 추천해요.
실버 매트는 알루미늄 같은 느낌을 주며 강인해 보이죠.
가장 많이 선택할 색상은 흰색으로, 순백색과 아이보리 흰색 두 가지가 있어요.
아이보리 흰색은 고급스러워 보이며, 자가용으로 적합하다고 판단되죠.
전기차 배터리는 완전 방수로 설계되었으며, 가솔린 차보다 물에 더 강하죠.
그래서 전기차는 물에 잠긴 환경에서도 잘 주행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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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현대 캐스퍼 일렉트릭 성능

주행 가능한 거리로는 에어컨 사용 여부에 따라, 63% 잔여 배터리로 최대 244km까지 주행 가능해요.
전비는 6.3km/kWh로 상당히 효율적이며, 리셋 후에도 동일한 전비를 유지하죠.
소음은 타이어 소음이 다소 있지만 일반 아스팔트 도로에서는 매우 조용하답니다.
주행 감각은 부드러운 가속과 감속, 오토 회생 제동 기능이 훌륭하게 작동해요.
가속 테스트에서는 언덕에서도 10초 만에 100km에 도달했으며, 시속 60km까지는 4.6초 소요되었죠.
핸들링은 차량 하부 배터리로 낮은 무게 중심을 유지해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해요..

12. 캐스퍼 일렉트릭의 가격과 기능

캐스퍼 일렉트릭의 가격은 보조금을 받은 경우 서울시 기준으로 2,300만 원대부터 시작해요.
스타일 패키지를 추가하면 2,500만 원대의 가격이 되죠.
가솔린 모델과 비교했을 때 풀옵션 기준으로 800만 원 정도 더 비싸요.
일렉트릭 모델은 디스플레이 등 여러 기능이 가솔린 모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고, 성능 면에서도 차이가 크죠
오디오 품질이 개선되어, 현대차의 오디오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사라졌어요.
PD 충전 호환성 문제로 인해 일부 장비의 충전에 어려움이 있어요..
 

13. 캐스퍼 일렉트릭의 주요 특징

현대 캐스퍼 일렉트릭의 가격은 2000만원 초반대로, 다양한 첨단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해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88km/kWh라는 우수한 전비를 자랑하죠.
이 차의 디자인은 예쁘지만, 경차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답니다.
내비게이션은 지하에서도 정확한 위치를 안내하며, 충전기 찾는 데에도 도움이 되죠.
약간의 아쉬움으로 HUD의 부재와 인테리어 컬러 선택 등이 있어요.
캐스퍼 일렉트릭은 자동 회생 제동 장치 및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 등 다양한 첨단 기능들이 잘 어우러져 기대 이상의 성능을 제공해요.
다양한 자동차들이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줌으로써, 경쟁력을 높이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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